슝크, 최소가속으로 제동 가능한 선반척 테크놀로지 선보여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4.1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슝크의 ROTA NCE 경량척은 터닝 공정중에 높은 동력을 보장한다. 이는 처음으로 경량설계를 통해 최대 베어링 하중용량 및 단일선반척에 대형척보(bore)를 결합할 수 있게 설계됐다. 그리핑 시스템과 클램핑 테크놀로지의 역량리더 슝크의 웻지훅 파워척은 인상적인 높은 베어링 하중용량과 최소 무게를 보장한다.

경제적이면서도 지속적인 슝크의 ROTA NCE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슝크의 ROTA NCE는 최소 에너지 소비로 높은 공정동력과 생산성을 위한 이상적인 요건을 제공하며 기존 선반척에 비해 관성은 크기에 따라 최대 40%까지 감소된다. 무엇보다 대량생산에서 선반척의 효율적인 에너지 및 사이클타임은 상당한 절감을 약속한다. 동일한 크기의 기존척들과 비교해 ROTA NCE는 최대 속도까지 가속될 수 있으며 중량감소로 인해 약 20% 더 빠르게 감속할 수 있다.

아울러 ROTA NCE 경량척은 선반척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한다. 선반척 테크놀로지 및 스테이셔너리워크 홀딩을 위한 슝크의 역량 센터의 전문가들은 경량 지오메트리임에도  최대경도와 동심도 및 런 아웃 정확도를 보장하기 위한 힘의 분포에 맞는 선반척의 지오메트리조정을 목표로  유한 요소법 계산시간에 약 700시간을 투자했다. 죠가이드 밑에 있는 아치형 구조물, 가이드웨이와 원뿔형척 윤곽사이의 원형 리세스(circular recesses)는 강도의 현저한 감소없이 상당한 무게절감을 가능케 한다. 대신 힘은 스핀들 마운팅으로 직접 전환된다.

슝크의 ROTA NCE는 최소 에너지 소비로 높은 공정동력과 생산성을 위한 이상적인 요건을 제공한다. [사진=슝크]
슝크의 ROTA NCE는 최소 에너지 소비로 높은 공정동력과 생산성을 위한 이상적인 요건을 제공한다. [사진=슝크]

또한 ROTA NCE는 숏 스트로크실린더를 갖춘 CNC 선반을 위해 설계됐다. 충분히 아시아 제조사들의 기존의 선반척과 호환이 된다. 경량선반척은 45kN, 65kN, 100kN, 130kN 그리고155kN의 클램핑력뿐 아니라 130mm, 165mm, 210mm, 260mm, 그리고 315mm 직경의 5가지 사이즈로 이용 가능하다. 38mm부터 106mm까지의 보어 직경 및 3.2 mm 부터 5.8 mm까지의 죠스트로크와 함께 ROTA NCE는 기존 직경의 기계가공에 적합하다. 모듈러 중앙슬리브 시스템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고려하고 있다. 최대속력합계는 사이즈에 따라 3,500에서 8,000rpm까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