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솔루션과 추적기 제품간 설계 통합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트리나솔라는 태양추적장치 제조 부문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스페인의 Nclave를 성공적으로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중국 태양광 업체가 자국 시장 이외의 태양추적장치 제조기업을 인수한 첫 번째 사례다. 이로 인해 트리나솔라는 선도적인 PV 생산 공급자에서 세계적인 스마트 PV 솔루션 공급사로 변화하는 전략적 개혁을 가속화 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인수는 트리나솔라가 사물인터넷 생태계와 발맞춰 대체 에너지와 재생 에너지 발전에 집중하는 기업으로 변화하기 위한 전략적 개혁에서 또 하나의 굳건한 발전을 이뤄낸 것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트리나솔라의 최신 Trina Pro 스마트 PV 솔루션은 Nclave의 추적기 제품과 기술적 설계에 직접 통합된다. 또한, Nclave의 선도적 최신 기술도 트리나솔라의 스마트 솔루션에 긴밀히 통합될 예정이다.
Nclave는 Clavijo 일가에 의해 설립됐으며, 작년 Q-Growth 펀드 참여를 통해 MFV 기업을 통합했다. 엔클레이브는 재생 에너지원에 대해 12년 이상의 오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2.5GW 이상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스페인 마드리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5개 대륙에 영업사무소와 스페인 나바라에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Nclave는 모든 기반 솔루션에 대한 치수 산출 및 시행을 포함해 고정구조물 및 광전지 태양 추적기에 대한 개발, 설계, 생산, 설치, 정비 부문의 선도기업이다. Nclave는 최소한의 투자비용을 통한 솔루션으로 모든 종류의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운용 및 정비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제품(고정구조물, 다양한 설정을 갖춘 단일 및 다중 열 추적기)을 시장에 출시하고 있다. 핵심 부품과 구조에 대한 설계는 다수의 국제 특허를 출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