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카메라에서 직접 처리하는 산업용 라인 스캔 시스템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머신비전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코그넥스는 라인 스캔 비전 시스템 ‘In-Sight 9902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In-Sight 9902L은 고해상도 비전 시스템으로 카메라에서 이미지를 직접 처리하는 유일한 임베디드 산업용 라인 스캔 시스템이다. 특히 빠르게 움직이는 생산라인의 대형 물체 또는 원통형 물체를 상세하게 검사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32MP 해상도의 이미지를 제공하며 이미지의 밝기를 높일 수 있는 In-Sight 9902L은 매우 정밀한 검사를 수행할 수 있어 미세한 결함까지도 감지할 수 있다. 그리고 67kHz의 매우 신속한 라인 스캔 주파수 속도를 갖추고 있어 각 데이터 라인을 14.9마이크로초 이내로 인식할 수 있다.
좁은 시야각으로도 대형 부품의 이미지 캡처가 가능하며 공간이 협소한 생산라인에 쉽게 마운트 가능한 In-Sight 9902L은 시야나 마운트 공간이 제한된 환경에 특히 이상적이다. 별도의 제어기도 필요치 않아 설치하는 장비의 수도 줄일 수 있다. 혹독한 공장 환경에서도 액체나 먼지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IP67 등급의 하우징으로 외부 인클로저가 필요하지 않다.
In-Sight 9902L은 이지빌더 인터페이스가 내장된 인사이트 익스플로러 소프트웨어로 머신비전 검사 설정 및 모니터링을 수행한다. 이지빌더 인터페이스는 작업자에게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는 단계별 지침을 안내해 초보 사용자도 쉽고 빠르게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코그넥스 조재휘 지사장은 “코그넥스는 어떠한 공정 환경에서도 높은 수준의 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비전 제품 및 솔루션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며, “In-Sight 9902L은 모든 기능을 갖춘 유일한 라인 스캔 시스템으로 고성능 비전 툴을 내장해 이미지를 고해상도로 빠르게 인식하고 카메라에서 직접 처리하고 특히 움직이는 대형 물체나 원통형 물체에 대한 검사가 가능해 다양한 고객 요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