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리눅스 배포판 STM32MP1 마이크로프로세서 시리즈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9.03.0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IoT 및 스마트산업 혁신을 가속화하는 리눅스 배포판 STM32MP1 마이크로프로세서 시리즈를 출시했다.

IoT 및 스마트산업 혁신 가속화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더욱 뛰어난 성능과 리소스, 보다 폭넓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자사의 Arm Cortex 전문 기술을 활용해 업계 선도적인 STM32 MCU 포트폴리오의 성능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STM32MP1 멀티코어 마이크로프로세서 시리즈는 컴퓨팅 및 그래픽 지원과 전력 효율적 실시간 제어, 고도의 기능 통합을 통해 산업 및 컨슈머, 스마트홈, 건강, 웰빙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솔루션 개발을 촉진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STM32MP1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STM32MP1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M32MP1 시리즈 마이크로프로세서(MPU) 제품은 ST 및 파트너사의 툴과 기술지원을 비롯해 강력하고 검증된 STM32 제품군의 에코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오픈소스 리눅스 배포판인 OpenSTLinux를 제공함으로써 STM32 제품군을 확장해 실시간, 전력 제한적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해결한다. 

ST는 이러한 MPU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산업 및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의 제품 공급 사양에 부합하도록 모든 요소들을 구성했으며 STM32MP1도 ST의 10년 제품 보장 프로그램이 적용된다. 

고객들은 ST의 새로운 STM32MP1 마이크로프로세서 시리즈(MPU)를 통해 Arm Cortex-A 및 Cortex-M 코어를 결합한 새로운 STM32 이기종 아키텍처를 이용해 새로운 차원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이 유연한 아키텍처는 고속 프로세싱과 실시간 작업을 단일 칩에서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최상의 전력 효율을 달성한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리카르도 드 사 어프(Ricardo de Sa Earp) 사업 본부장은 “STM32MP1은 전력 효율적인 실시간 제어, 고도의 기능 통합과 MPU 컴퓨팅 및 그래픽 지원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STM32 경험에서 나오는 강점을 제공한다”며, “컨슈머향 제품들이 제공할 수 없는 수명과 더불어 오픈소스 리눅스 소프트웨어와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 지원을 통합하기 위한 ST의 노력은 임베디드 MPU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STM32MP1에 대해 확고한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