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소형 디버그 프로브 STLINK-V3MINI 출시
  • 최기창 기자
  • 승인 2019.07.2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성 크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STLINK-V3SET의 향상된 기능과 함께 더 빠른 프로그래밍 성능 및 편의성을 제공하는 간단한 독립형 프로브 STLINK-V3MINI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ST는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반도체 회사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출시한 STLINK-V3MINI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이 프로브는 소형의 휴대형 솔루션으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업로드하고 디버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T의 14핀 STDC14 디버깅 케이블을 활용해 VCP(Virtual COM Port)를 비롯한 향상된 기능들을 지원한다. VCP는 신속하고 명확한 디버깅을 위해 호스트 PC에서 런타임 데이터를 쉽게 확인하는 등 뛰어난 편의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대용량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STLINK-V3MINI는 간단한 드래그&드롭만으로 프로브를 통해 파일을 직접 업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실험하거나 다양한 데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개발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STLINK-V3MINI는 3D 프린팅용으로 레퍼런스 파일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프로브를 위한 맞춤형 케이싱도 만들 수 있다.

STLINK-V3MINI는 STM32CubeProgrammer와 원활한 동작이 가능하며, ST의 무료 STM32CubeIDE를 비롯해 Keil MDK-ARM,IAR EWARM,GCC-기반 IDE 등 널리 사용되는 상용 IDE에서 직접 지원된다. 더불어 ST는 맞춤형 테스트 플랫폼에 STLINK-V3MINI를 통합할 수 있어 프로브의 로우-레벨 API에 무료로 액세스하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