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워딩 닷컴’서 국내 4,000여개 포워딩 정보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야 기자] 수출과 수입에는 반드시 포워딩(국제물류주선)이 필요하다. 하지만 수출입 기업들은 지금까지 포워딩업체들의 정보를 확인할 방법이 없었다. 때문에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거나 경험이 부족한 포워딩 업체를 선택해 수출입 사고를 겪는 사례가 늘고 있다.
국내 수출입 물류 플랫폼 선두기업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가 이 같은 한계를 극복할 포워딩 포털 ‘포워딩 닷컴’을 런칭했다.
이 사이트는 포워딩 업체의 정보와 국가별 강점을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보여준다. 국내 4,000여개에 달하는 포워딩 업체들의 기본 정보와 특화 서비스, 인증 여부, 서비스 국가 등 포워딩 선택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국가별로 업체들의 역량을 분석해 시장평균과 상위를 보여주고, 각 기준별 역량을 차트화해 목적 국가와 구간에 강점을 지닌 포워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포워딩별 월별 물동량 추이, 이용 선사 정보도 함께 제공돼 수출입 기업은 물론 포워딩 영업을 진행하는 콘솔사나 선사들도 이들 정보를 영업력 확대에 활용 가능하다.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포워딩닷컴은 폐쇄적이었던 수출입시장에서 기업에게 꼭 필요했던 정보를 제공, 양질의 물류사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수출입 기업의 편의성 향상과 객관적 정보를 통한 업무 효율 극대화, 국내 수출입 시장의 건전성·투명성 등 수출입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갈 다각적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