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ctel, 고정밀 GNSS 모듈 ‘LC79D’ 출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10.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 대역 고정밀 포지셔닝 모듈로 L1/L5 동시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지난 10월 29일, 글로벌 무선 및 GNSS 모듈 공급업체 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Quectel LC79D의 대량 생산을 개시하고, 현재 판매 중이라고 10월 30일 발표했다.

LC79D는 현재 시중에 출시된 L1 GNSS 솔루션보다 훨씬 우수한 비용과 성능을 제공하는 L1/L5 고정밀 GNSS 모듈이다.

[]
LC79D는 현재 시중에 출시된 L1 GNSS 솔루션보다 훨씬 우수한 비용과 성능을 제공하는 L1/L5 고정밀 GNSS 모듈이다. [사진=Quectel]

Broadcom의 BCM47755를 기반으로 하는 이 솔루션은 GPS, Galileo 및 QZSS 위성용 L1과 L5 대역, GLONASS와 BeiDou 위성용 L1 대역을 비롯해 IRNSS용 L5 대역도 동시에 지원한다.

LC79D는 LNA와 SAW가 통합됐으며 다중 GNSS를 지원한다. 또한, 1m에 근접하는 정확도를 자랑하며 깊은 도시 협곡에서 매우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 단독 작동, 낮은 전력 소비와 합리적 비용이 결합된 이 제품은 더욱 성능이 우수한 GNSS 솔루션을 찾는 고객들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Broadcom 무선 통신 및 연결성 제품 마케팅 이사 Prasan Pai는 “LC79D 솔루션을 위해 Quectel과 손을 잡게 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며, “Quectel의 LC79D는 자사의 BCM47755 이중 주파수 GNSS 수신기 칩을 이용함으로써 깊은 도시 협곡에서 높은 정확도, 낮은 전력 소비, 더욱 우수한 성능을 요구하는 고정밀 및 IoT 시장을 위한 주요 솔루션이 될 수 있는 독특한 입지를 점했다”라고 말했다.

Quectel 마크 머레이(Mark Murray) GNSS 세일즈 부사장은 “LC79D는 현재 시중에 출시된 다른 솔루션보다 훨씬 더 우수한 성능과 합리적인 비용을 제공한다”며, “정확도가 1m에 근접하며 전력 소비량과 비용이 낮은 이 제품은 IoT, 추적, 정밀 농업, 드론 및 고정밀성을 요구하는 기타 분야에 완벽한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호스트 모드에서 LC79D는 전기자전거, 로봇 및 자율주행차 시장에 초점을 맞춘 추측 항법도 지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