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애니모션텍(대표 신동혁)이 글로벌 제조기업 ‘엔스크립트(nScrypt)’와 사업 제휴를 맺고 아시아 시장에서 제품 제작과 영업에 나선다.
애니모션텍은 미세 디스펜싱과 3D·바이오 장비 전문기업인 엔스크립트와 대리점 및 OEM/ODM 계약을 체결했다고 8월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애니모션텍은 엔스크립트의 초정밀 3D·바이오 제조 시스템을 국내 독점 판매하는 동시에, 엔스크립트의 다양하고 정밀한 툴 헤드를 애니모션텍의 초정밀 모션 플랫폼에 통합한 완성 시스템을 OEM/ODM 제조해 아시아 지역에 공급한다.
미국 플로리다주에 본사를 둔 엔스크립트는 산업용 차세대 고정밀 미세 디스펜싱, 3D 제조, 바이오 제조 장비와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조하는 기업이다. 통신, 생명과학, 제약, 우주, 방위 등 여러 분야 기업과 연구기관, 정부기관에 장비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엔스크립트 BAT 바이오 프린터 장비를 국제 우주정거장에 출시한 바 있다.
엔스크립트의 Kenneth Church CEO는 “양사는 3D 제조 시스템을 이용한 초정밀 디지털 제조를 통해 완전한 기능을 갖춘 전자장비를 제조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아시아에서의 입지를 크게 넓히고 양사와 디지털 제조산업을 한 단계 성장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애니모션텍 신동혁 대표는 “지금까지 애니모션텍이 구축해 온 아시아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기술 역량을 엔스크립트와 융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양사의 비즈니스와 산업계에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해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