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한국건물태양광협회 김병철 이사장 “건물 하나 지으면 클린에너지도 하나 더해져”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1.03.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물태양광 산업의 경쟁력 강화… 정책제언·기술개발·정보공유 활발히 할 것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건물태양광협회는 2019년 2월 20일 고부가가치 건물태양광 산업협의체로 시작해 지난해 2월 20일 산업부로부터 인가를 받아 사단법인 협회로 정식 출범했다.

협회는 건물태양광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제도 개선 및 정책 연구 등으로 건물태양광산업의 고부가가치 실현과 경쟁력을 강화하며, 에너지산업 발전 및 세계 기후위기 대응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지는 한국건물태양광협회 초대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에이비엠 김병철 회장을 만나 협회의 사업 추진 방향과 국내 건물태양광 산업의 미래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한국건물태양광협회 김병철 회장은 “건물태양광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언과 기술 개발과 관련된 회원사들의 애로사항 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건물태양광 에너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구상에 깊게 패인 탄소에너지의 발자국들을 지워나가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지속적으로 협회의 위상을 한층 높게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