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그로우, DC 1500V 스트링인버터 ‘SG350HX’ KS인증 획득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4.04.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태양광 시장에 40MW 이상 공급 실적… 엄격한 품질 및 안전 표준 준수 제품 입증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이미 국내에서만 40MW 이상의 공급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선그로우의 스트링인버터 ‘SG350HX’가 국내 태양광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선그로우의 DC 1500V 스트링인버터 ‘SG350HX’가 KS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선그로우파워코리아]

선그로우파워코리아는 자사의 DC 1500V 스트링인버터 ‘SG350HX’가 KS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미 높은 공급실적으로 그 역량을 입증한 바 있는 ‘SG350HX’는 이번 KS인증으로 엄격한 품질 및 안전 표준을 준수하고 있음도 입증했다.

선그로우파워코리아 관계자는 “SG350HX는 태양광 인버터 기술의 획기적인 도약을 상징한다”며, “이 획기적인 제품은 성능, 안전성 및 호환성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태양광발전 산업에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적의 비용 효율성 제공하는 울트라 파워풀 스트링 인버터

SG350HX의 몇 가지 강점을 살펴보면, 우선 스마트 인버터 시스템 지원 기능이 있다. 한전의 송배전 기술기준을 준수해야 할 때, 이 기능을 통해 원활하게 규정을 준수할 수 있다.

특히, SG350HX는 극한의 시스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유지하며, SCR=1.16이라는 놀라운 계통 강건도에서도 운전이 가능하다. 이 기능은 PV+ESS 시스템과의 통합으로 확장돼 그리드 포밍(GFM) 기능을 지원합니다.

강화된 안전 조치 또한 SG350HX의 주요 강점이다. DC/AC 실시간 절연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시해 DC/AC전력 시스템과 관련된 잠재적 위험을 완화한다.

‘SG350HX’는 시스템 성능과 신뢰성을 최적화함으로써 균등화 에너지 비용(LCOE)을 절감하는데 기여한다. [사진=선그로우파워코리아]

또 다른 강점으로는 비용 효율성이 있다. 시스템 성능과 신뢰성을 최적화함으로써 균등화 에너지 비용(LCOE)을 절감하는데 기여한다. 이러한 경제적 이점은 상업용 및 유틸리티 규모의 태양광 프로젝트 모두에 매력적인 선택지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에너지 채택을 촉진한다.

예를 들어 28개의 SG250HX가 설치돼야 하는 태양광발전소가 있다고 가정해 보자. 만약 해당 발전소에 SG350HX를 설치한다면, 20개의 유닛만 설치된다. 이는 100MW 기준 15만 달러를 절감하는 LCOE를 달성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통합 및 확장성에 있어서도 SG350HX는 온라인 I-V 스캐닝 기능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다차원 통합 기능을 제공하며, M10/M12 PV 모듈에 대해 최적화된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최대 1.8의 인상적인 DC/AC 비율로 유연한 시스템 설계와 향상된 에너지 수율을 지원한다.

선그로우파워코리아 관계자는 “당사의 SG350HX 스트링인버터는 태양광에너지 기술의 이정표로, 탁월한 성능뿐만 아니라 안전성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며, “선그로우는 혁신적인 기능과 성공적인 구축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태양에너지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지속적으로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