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 협약 통해 ‘지멘스 메카트로닉 시스템 인증 프로그램’ 접목 교육과정 운영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한국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이하 한국지멘스DI)와 조선이공대는 지난 22일 ‘지멘스 메카트로닉 시스템 인증 프로그램 SMSCP 구현 및 교육을 위한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SMSCP(SIEMENS Mechatronic Systems Certification Program)는 전 세계 14개국 70여개에 달하는 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팩토리 분야 국제공인자격증이다. 조선이공대는 업무협약을 통해 SMSCP를 접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한국지멘스 티노 힐데브란트(Tino Hildebrand) 선임부사장및DI부문장은 “지멘스가 가진 사명 중 하나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라며, “교육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티노 힐데브란트 DI부문장은 “지멘스는 새로운 직업 수요에 맞춰 교육 방식을 변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SMSCP 파트너십을 통해 조선이공대에서 진행하는 교육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선이공대 황영국 신산업특화사업단장은 “한국지멘스와 협력을 통해 자동화 시스템 분야 교육 중 국제적인 유효성과 신뢰성을 인정받는 SMSCP 프로그램을 접목한 교육과정을 적극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