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전력품질분석기를 비롯한 전기·전자 분야 계측장비 분석기를 공급하고 있는 우리종합계측기(대표 이강문)는 1500V 태양광 시스템에 특화된 ‘MI-3115 PV 분석기’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태양광 분석기 MI-3115는 IEC 62446 표준에 따른 테스트를 제공하며 모든 카테고리 1 및 카테고리 2의 테스트와 측정을 지원한다. 이 분석기는 태양광 모듈과 스트링 그리고 인버터의 절연 저항 측정(1500V), I/U 특성 곡선측정 및 그래프, Isc 및 Uoc 등 측정된 값을 STC 값으로 변환한다. 이는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가 제공한 공칭 값과의 비교와 같다. 이에 따라 열화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더불어 무선 원격 장치를 사용해 일사량 및 셀 온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며, 카테고리 1 테스트를 하나의 자동 테스트로 모아 사용자가 시작 버튼을 한 번만 터치하면 원하는 모든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우리종합계측기 관계자는 “MI-3115 PV 분석기를 통해 1500V의 태양광 시스템을 측정 및 분석을 통해 유지보수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최신 계측장비”라며, “사용자가 선택한 테스트 또는 측정을 준비·시작하고, 결과 저장 및 숫자·그래픽 형식으로 검토할 수 있는 대형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있어 제어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이어 “MI-3115 PV 분석기를 통해 1500V의 태양광 시스템을 측정 및 분석을 통해 유지보수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최신 계측장비”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