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쿠팡은 매달 새롭게 입점한 브랜드, 상품 등을 모아 '이달의 신상' 테마관을 신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달의 신상관에서는 △이달의 주목할 신상품 △신상 추천 브랜드 △사전예약 잇템 등이 소개된다.
쿠팡은 앞으로 매달 15일 해당 상설 테마관에서 새로운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달의 주목할 신상품에서는 전월 1일 이후에 입점한 상품을, 신상 추천 브랜드에서는 전월 1일 이후에 신규 입점한 브랜드나 신제품을 출시한 기존 입점 브랜드를, 사전예약 잇템 제안에서는 전월 1일 이후 등록된 사전예약 상품을 소개한다.
쿠팡은 기존 상품들 사이에서 참신하고 제품력이 우수한 신규 상품을 탐색하고자 하는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해당 테마관을 기획했다. 신설 첫 달인 1월에는 뷰티, 홈, 키친 3개 카테고리로 운영되며 추후 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달에 소개하는 대표 신상품으로는 자연주의 스킨케어 중심 브랜드인 아리얼의 신상품 △더 퍼펙트 레몬진저 버블 클렌저와 새롭게 리뉴얼 버전이 출시된 헤라의 대표 립제품 △센슈얼 누드 밤 립스틱, 112 본프리, 3.5g 등이 있다.
이달의 추천 브랜드는 헤라, 비플레인, 스칸디무드다. 비플레인은 '바르고 붙이는 생레몬 패드&앰플'을 쿠팡에서 우선 론칭했다.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 가구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칸디무드는 로켓설치에 신규 제품 '스칸디무드 프렌체 키큰 슬라이딩 옷장'을 새롭게 론칭했다.
쿠팡 관계자는 "새로운 상품을 찾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탐색하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이달의 신상관을 신설했다"며 "매달 새로운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지난해 말 뷰티 '신상공개관'에 신제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선론칭' 코너를 마련하기도 했다.
뷰티 카테고리 특설 코너인 선론칭 코너에서는 인기 브랜드가 새롭게 출시한 뷰티 제품을 타 유통채널보다 먼저 쿠팡에서 공개한다.
유통업체 가운데 쿠팡에서 처음으로 인기 브랜드가 공들인 신제품을 구매,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뷰티 고객들에게 새로운 혜택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