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7.0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 미션 공유하고 ESG 경영 문화 확산하는 청년 소통 파트너 역할
함영주 회장, "홍보대사 경험이 대학생 리더들에게 소중한 자양분 될 것"
발대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둘째줄 가운데)과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마지막줄 왼쪽에서 두번째)이 스마트 홍보대사들과 함께 ‘손하트’를 의미하는 손가락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앞에서 둘째줄 가운데)과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맨 뒷줄 왼쪽에서 두번째)이 1일 하나금융 명동사옥에서 열린 19기 스마트 홍보대사 발대식에서 홍보대사들과 함께 ‘손하트’를 의미하는 손가락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 하나금융그룹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제19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갖고, 새롭게 선발된 스마트 홍보대사 50명이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2012년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누적 1011명의 대학생들이 활동을 수료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33:1이라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뚫고 총 50명의 대학생이 선발됐다. 오는 8월 말까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실천하고 대내외에 알릴 계획이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활동 기간동안 ▲그룹 주요 금융상품 분석 및 체험 ▲그룹 스포츠단 연계 홍보 기획 및 콘텐츠 제작 ▲그룹 캠페인 연계 사회공헌활동 ▲신사업 기획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인도적 지원이 필요한 해외의 교육‧문화 취약 지역 학교를 찾아가 ‘Happy Class'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그룹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홍보대사」에게는 미션 수행을 위한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그룹의 해외지점 견학 기회가 부여된다.

특히, 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향후 하나금융그룹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발대식에 참석해 “젊은 세대의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로 금융을 재해석해 대학생 홍보대사로서 하나금융그룹에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해주길 기대한다”며 “이번 스마트 홍보대사 경험이 앞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펼쳐나가는 대학생 리더들에게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