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우표보다 크기가 작은 컴팩트한 형태의 xPico 200 임베디드 IoT 게이트웨이는 강력한 이더넷, 와이파이, 블루투스 커넥티비티를 공급한다. 또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성과 통합된 관리성을 통해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란트로닉스 샤람 메라반(Shahram Mehraban) 마케팅팀장은 “xPico 200 제품군 상용 출시를 통해 Lantronix는 동급 최강의 유무선 커넥티비티, 산업용 디자인 및 지능형 네트워킹을 결합한 강력하고 컴팩트한 솔루션을 공급할 것”이라며, “이 솔루션은 자원이 한정적인 각 기업 제품 개발팀이 산업용 IoT 솔루션을 출시할 때 총소유비용을 낮추고 시장출시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란트로닉스의 지능형 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 엔진과 업계 최고 수준인 Cypress Semiconductor의 무선 SoC를 결합한 xPico 200 게이트웨이는 동급 최강의 매니지드 산업용 와이파이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산업용 OEM사들이 스마트 커넥티드 솔루션 개발을 간소화, 가속화할 수 있게 한다. xPico 200 게이트웨이는 현재 산업용, 의료용, 리테일, 스마트 빌딩 및 운송 분야 수직 시장에서 설계에 이용되고 있다.
싸이프레스 세미컨덕터 앤드류 헌터(Andrew Hunter) 마케팅부문장은 “란트로닉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보안 임베디드 솔루션을 개발해 왔고 이를 통해 OEM사들은 Cypress CYW43907 802.11n 와이파이 MCU를 활용함으로써 네트워크 신뢰성과 유연성을 공급한다”면서, “xPico 200 시리즈는 협업을 통해 탄생한 또 하나의 금자탑으로 산업용 IoT 솔루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