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mPower 솔루션, TSMC의 N7 및 N5 기술에 대한 인증 획득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12.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날로그, 디지털 및 혼성신호 IC 설계의 전력 무결성 분석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지멘스 EDA 사업부가 12월 20일 아날로그, 디지털 및 혼성신호 IC 설계의 전력 무결성 분석을 위한 mPower 솔루션이 TSMC사의 N7 및 N5 공정 기술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지멘스의 mPower 솔루션이 TSMC사의 N7 및 N5 공정 기술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지멘스]

TSMC사의 N7 및 N5 공정은 전력 및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므로 차세대 모바일, 인공지능, 고성능 컴퓨팅 및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설계는 물론 기타 고성능 디지털 및 혼성신호 애플리케이션에도 이상적이다.

TSMC사의 설계 인프라 관리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이석(Suk Lee) 부사장은 “EDA에 있어서 이처럼 중요한 전력 무결성 분야에 새로운 솔루션이 등장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러한 공동 노력을 통해 지멘스의 새로운 mPower 솔루션과 TSMC사의 N7 및 N5 공정이 결합됨에 따라 고객들은 전력과 성능 면에서 향상된 TSMC사의 첨단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차별화된 제품을 위한 혁신을 앞당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지멘스의 mPower는 아날로그, 디지털 및 혼성신호 IC 설계를 위한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IC 전력 무결성 검증 솔루션으로서, 최대 규모의 IC 설계에 대해서도 포괄적인 전력, 전자이동(EM) 및 전압강하(IR)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Calibre Design Solutions 제품 관리 부문 마이클 뷸러 가르시아(Michael Buehler-Garcia) 부사장은 “지멘스가 TSMC사와의 협력을 통해 기술 인증을 달성함에 따라 양사 상호 고객이 전력 무결성 분석 작업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하는데 기여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테이프아웃을 향상된 신뢰성과 결과 품질로 보다 빠르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