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독일 ifm이 새로운 비전센서를 발표했다.
제대로 밀링되지 않아 고정클립, 나사산이 누락되면 부품들이 너무 붙어있게 되거나 부정확한 성형을 초래하기 일쑤이다.
ifm의 새로운 비전센서는 검출체가 정해진 목표 조건들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표면적, 윤곽, 누락, 검출체 회전 등이 체크되며 개별적으로 결합되고 평가된다. 본 제품 Dualis는 내장된 일광필터로 인해 외래 광선에 대한 극도의 내성을 보유한다. 편광필터가 내장된 버전의 경우, 반사수준이 매우 높은 검출 물체에 대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 제품은 ifm Vision Assistant라는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구현이 용이해 복잡한 작업의 경우에도 신속하게 정의된다. 실시간 유지보수 옵션으로 신뢰성 있는 품질관리가 가능해 연속적으로 체크되는 이미지 선명도와 밝기 변화가 의도하지 않는 조절불량으로 표시된다. 이 경우 센서는 자동으로 경고 알람을 준다.
본 Dualis에는 파라메터가 저장된 ifm 메모리스틱이 구성돼 있다. 디바이스 교체시 이 스틱을 사용하면 손쉽게 모든 세팅값, 파라메터값을 새로이 적용할 기기로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업무 부하를 대폭 줄인다.
사용자는 윤곽 유무 판정 Wizard를 사용해 간단한 윤곽 존재 유무를 할 수 있다. 초보사용자의 경우에도 단 2분 안에 애플리케이션 설정이 가능하다. Blob 분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도 설정할 수 있다. Blob은 한 구역을 형성하는 근접한 필셀들로, 이 구역은 크기, 모양, 기타 특성으로 확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