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하반기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에 850개사 지원… 총 702억 지원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6.2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스마트등대공장’도 4개사 모집, 연 4억원 이내 향후 3년간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는 하반기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참여 희망 중소‧중견기업의 신청을 6월 29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정부가 2022년 하반기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기업 모집에 나섰다. [사진=utoimage]

이번 공고는 수요기업이 경영 여건 등을 고려해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 실시하는 정기 모집이다. 이번 모집 대상은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와 K-스마트등대공장 육성사업 등 2개 사업이다.

먼저,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에 850개사를 선정해 총 702억원을 지원한다.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스마트화 목표 수준에 따라 기초단계는 5천만원, 고도화1은 2억원으로 지원금액을 차등화해 지원한다.

다음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 트윈이 적용된 최고 수준의 스마트공장 도입을 지원하는 ‘케이(K)-스마트등대공장’도 4개사를 선정해 기업당 4억원씩 총 16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미래형 스마트공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년도 지원을 넘어 업체당 향후 3년간 최대 12억원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케이(K)-스마트등대공장’은 다양한 업종별로 고도화에 대한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도록 자동차‧전자제품 등 주력업종에서 2개사, 식료품‧의약품 등 기타업종 중 2개사로 나눠 선정된다.

중기부 이현조 스마트제조혁신기획단장은 “중기부는 중소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국정과제인 만큼 스마트공장 보급과 확산에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