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멀티 채널형 전력조정기 SPRM 시리즈 인기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8.1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하나로 단상 3개까지 제어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가 올해 초 출시한 멀티 채널형 전력조정기 SPRM 시리즈가 업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오토닉스의 멀티 채널형 전력조정기 SPRM 시리즈 [사진=오토닉스]

전력조정기는 히터, 전기로, 항온조 등에 공급되는 전력을 제어하는 기기로 전기적인 특성이 크게 필요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정밀한 제어 성능이 제품 선정의 기준이 된다.

SPRM 시리즈는 정밀한 제어를 실현하기 위해 싸이클 제어, 위상 제어, 피드백 제어 방식을 지원해 안정적인 제어를 실현한다.

SPRM 시리즈의 주요 특징으로는 단상 혹은 3상 제어가 가능한 멀티 채널형이라는 점이다. 이로써 단상은 물론, 3상 제어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 하나로 단상 3개까지 제어할 수 있어 단상 제품 3개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 설치 공간 및 배선 절감이 가능하다.

또 4단 LCD 분리형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해당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류(A), 전압(V), 출력량(%), 온도(℃), 저항(Ω), 전력량(kWh)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효율적인 전력 관리가 가능할 뿐 아니라, 본체와 디스플레이의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패널 설치 시 별도 패널에 디스플레이를 부착할 수 있어 정보 확인이 용이하다.

이외에도 히터 단선, 부분 히터 단선, 방열판 과열 및 방열판 과열 보호, 과전류, 퓨즈단선, FAN 이상, 부하 불평형 등 다양한 경보 알람과 알람 히스토리를 저장할 수 있어 사용의 편의성을 향상했다.

아울러 EtherCAT, RS485 통신을 지원하며 25A, 40A, 55A, 70A, 90A, 110A, 160A의 정격 전류 모델과 220~440 VAC~50/60Hz의 폭 넓은 정격 전압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