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그로와트(Growatt)의 125kW 고출력 C&I 인버터가 세계적 시험‧인증기관인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All Quality Matters’ 상을 받았다.
그로와트는 “세계적 시험·인증기관인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가 주최한 Solar Congress 2022에서 그로와트는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준 MAX 125KTL3-X LV 모델이 고출력 C&I(상공업용) 인버터 부문 ‘All Quality Matters’상을 받았다”고 9월 20일 밝혔다.
TÜV 라인란드는 지난 40년 동안 PV 산업에 깊이 관여해 온 글로벌 제3자 테스트 및 인증기관으로 ‘All Quality Matters’ Solar Congress는 제품 품질을 표준화하고 품질의 벤치마크를 수립하며 PV 산업의 선두주자들을 모으는 플랫폼이다.
그로와트 관계자는 “그로와트 125kW 인버터는 제품의 신뢰성, 효율성, 전력 품질, 입력 및 출력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춰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다른 모델들보다 더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며,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평가 프로세스와 중립적이고 권위 있는 선정 조직을 갖춘 PV인버터의 최고 경쟁 무대에서 인정을 받은 쾌거”라고 밝혔다.
그로와트 우디 우(Woody Wu) R&D 부사장은 “그로와트의 125kW 인버터가 TÜV 라인란드로부터 상공업용 100-150kW 그룹에서 최고의 고출력 PV인버터로 인정받은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로와트 관계자에 따르면, 그로와트 125kW 인버터는 98.26%의 유로 효율을 기록해 그룹 내에서 최고 효율을 달성했다. 그는 “MPPT전압범위는 180~1,000V에 달했고 출력은 정격출력전력의 1.1배인 137.5kW에 달해 고출력 모듈과 설계하면 태양광 투자자들의 높은 수익률을 실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신뢰성과 환경 적응성 측면에서 그로와트 인버터는 -30°C/-22°F ~ 60°C/140°F 극한온도 장기간 테스트에서 최고의 성능을 달성했다”며, “업계 표준 요구사항인 3%를 상회하는 1.08%의 낮은 THDi를 선보이며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했다”고 전했다.
그로와트 우디 우 R&D 부사장은 “그로와트는 가정과 기업에 전력을 공급하는 방식을 바꾸기 위해 제품과 기술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성을 추구하며 글로벌 고객을 위한 고품질의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