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I/O 단자대’ 풀 라인업으로 자동화 시장 공략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4.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결 방식 및 점수 갖춘 단자대로 고객 니즈 충족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국내 대표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가 I/O 단자대 풀 라인업으로 단자대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I/O 단자대는 많은 단자를 절연 재료 기판에 고정해 각종 전기 및 통신기기간 배선 접속을 용이하게 하며, 작업 공수 절감과 설비 유지보수를 돕는 산업 자동화 기기용 제품이다.

오토닉스가 ‘I/O 단자대’ 풀 라인업으로 단자대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사진=오토닉스]

현재 오토닉스는 풍부한 현장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면서도 고객 요구에 적합한 최적의 배선 솔루션 제공을 위해 △Common △인터페이스 △센서 커넥터 △릴레이 △SSR 등 다양한 점수 및 케이블을 갖춘 I/O 단자대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Common 단자대 ACS·ACL·ACR 시리즈는 다양한 필드계기 제품에 대한 전원 공급과 분배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내부는 PCB로 돼 있어 점퍼바(Jumper bar)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또 20점·40점·50점 등 다양한 라인업을 활용해 사용자는 원하는 방식과 애플리케이션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연결은 스크류 타입과 스크류리스 타입 및 라이징 클램프 타입 방식을 지원하며, 40점 모델은 2단 배열 제품을 새롭게 추가했다.

인터페이스 단자대 AFS·AFL·AFR 시리즈는 PLC 같은 제어 시스템과 다양한 필드계기 제품간 입·출력 신호 전달을 편리하게 하며, 16점·20점·26점·32점·40점·50점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연결 방식은 Common 단자대가 지원하는 것과 동일하며, AFS 시리즈 내에도 40점 2단 배열 모델을 새롭게 출시한 바 있다.

센서 커넥터 단자대 AFE 시리즈는 오토닉스 센서 커넥터(CNE 시리즈)를 이용해 다양한 필드계기 제품 전원 공급 및 PLC와 필드계기 제품간 입·출력 신호 전달을 돕는다. 결선 작업 공수 및 시간 절감이 가능해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시리즈 내에는 16점과 32점 제품을 갖추고 있다.

릴레이 단자대 ABS·ABL 시리즈와 SSR 단자대 ASS·ASL 시리즈는 PLC로부터 입력 신호를 전달받아 접점을 통해 부하를 가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1점·4점·16점·32점 제품이 존재하며, 정격 부하 전류나 입력 논리 등 다양한 구성으로 사용자 환경에 따른 폭 넓은 적용이 가능하다. 두 단자대는 스크류 타입과 스크류리스 타입 연결 방식을 지원하며, 릴레이 단자대는 최근 스크류 타입까지 추가했다. 또 16점과 32점 통합 결선 모델도 신규 출시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