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XR 기술 기반 현장체험 기회 제공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5.1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여고 학생 30명 대상 PC 부품 조립 활동 등 테마식 현장학습 진행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글로벌 XR 테크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지난 4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XR 기술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버넥트는 고창여자고등학교 학생 30여명이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일환으로 버넥트 본사 및 체험관에 방문, 스마트글라스 및 버넥트 XR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버넥트가 XR 기술을 기반으로 고창여고 학생 30여명에게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사진=버넥트]

고창여고 학생들은 원격 현장관리 XR 솔루션 ‘버넥트 리모트(Remote)’와 디지털 정보 제작 XR 솔루션 ‘버넥트 메이크(Make)’, 디지털 정보 시각화 XR 솔루션 ‘버넥트 뷰(View)’ 및 다양한 스마트글라스를 체험하며 XR 기술을 직접 경험했다.

학생들은 별도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노코드(No-Code)로 쉽게 X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버넥트메이크로 제작된 커피머신 매뉴얼과 PC 조립 및 해체 매뉴얼을 버넥트뷰를 활용해 직접 체험해보면서 XR 기술이 가지는 효용성에 대한 경험담을 친구들과 나누기도 했다.

XR 솔루션을 직접 체험한 한 학생은 “PC 부품을 처음 조립해봤는데 XR을 활용해 쉽게 조립할 수 있었으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혀 모르는 상황에서 눈 앞에 조립 매뉴얼이 XR로 떠서 신기하다”고 언급다.

버넥트 안영선 고객가치팀장은 “버넥트 체험관에서 XR솔루션을 직접 경험해본 학생들이 앞으로 XR 기술을 보다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버넥트는 나이스 기술신용평가 TI-2 등급에 해당하는 업계 최고 수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8일에는 한국거래소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해 하반기 중 IPO를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