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한국무역보험공사와 '中企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4.12.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기업의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돕고자 추진
18일 조영록 서울보증보험 영업부문장(오른쪽)과 정재용 한국무역보험공사 부사장이 서울시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점에서 '中企 수주 경쟁력 강화 및 이행성보증 공동지원 업무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들고 있다./사진=SGI서울보증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SGI서울보증(대표 이명순)은 지난 17일 한국무역보험공사와 '中企 수주 경쟁력 강화 및 이행성보증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수출 기업의 수주 경쟁력 향상과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돕고자 추진됐다. 

먼저 SGI서울보증과 한국무역보험공사는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고 해외 계약 수주에 필요한 보증을 공동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글로벌 수주시장 관련 정보를 교류하면서 해외 진출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노하우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조영록 SGI서울보증 전무는 "이번 협약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함께 우리나라 수출 기업들의 희망을 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GI서울보증은 중소‧중견기업의 성장과 수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파트너 기관들과의 다양한 협업 모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각 국의 글로벌 금융기관 및 정책금융기관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지난해 해외 진출 기업에 약 4조 6000억원의 보증을 공급하는 등 해외 진출 기업 금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