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초거대 LaonOneFlow AI 공개… 제조업 생태계 바꾼다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5.03.1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혁신 AX 융합 플랫폼 선보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라온피플(대표 이석중)이 초거대 인공지능 융합 플랫폼 ‘LaonOneFlow AI(라온원플로우 AI)’를 공개했다.

라온피플이 초거대 인공지능 융합 플랫폼 ‘LaonOneFlow AI’를 공개했다. [사진=라온피플]

이지플래닛(EZ PLANET)부터 오딘Ai(OdinAi)까지 라온피플이 제공하는 AI 솔루션들을 한데 아우르는 제조 AI 생태계를 위한 AX(AI Transformation) 융합 플랫폼이다.

라온피플은 오딘Ai(OdinAi)와 하이펜(HI FENN) 솔루션을 새롭게 추가하며 AX 융합 플랫폼을 완성했다.

구체적으로 △오딘Ai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차원이 다른 영상 관제 솔루션으로 불가능했던 영역을 탐지하고, 스마트 알람 제공을 통해 유연하고 완벽한 관제시스템을 구축해 준다.

자연재해 및 재난, 건설, 시설관리, 제조, 물류, 공항 및 항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복잡한 요구사항에 맞춤형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다.

△하이펜은 스스로 해결하는 기업형 AI 에이전트로 영업, 품질, 개발 등 모든 업무에 맞춤형 생성형 AI를 적용해 기업의 조직력을 강화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해주는 어시스턴트 솔루션이다.

△이지플래닛은 원프로세스로 끝내는 MLOPs(Machine Learning Operations) 플랫폼으로 개발자들이 AI 알고리즘과 학습된 모델까지 손쉽게 불러와 프로젝트 수립부터 모델 배포 및 적용까지 연속성 있는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마지막으로 최소의 비용으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는 △나비AI(NAVI AI PRO 2.2)는 데이터 분석부터 학습, 평가까지 지원해주는 LLM(Large Language model) 기반 어드바이저로 이차전지, 반도체PCB, 디스플레이, 웨이퍼, 철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커버해주는 AI 머신비전 솔루션이다.

라온리플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코엑스 전관에서 열리는 AW2025에 참가해 서비스별 전시부스와 융합전시부스를 통해 본격 ‘LaonOneFlow AI’를 소개한다.

인공지능 기술간의 융합은 물론 통합솔루션을 통해 AI 자동화의 한계를 뛰어넘고 유연성을 높여 생산성을 극대화해줄 것으로 기대되는 AX 플랫폼으로 미래 제조산업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