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건강생활, 혈당 기능성 건기식 ‘풀무원로하스 혈당 마스터’ 출시
  • 서영길 기자
  • 승인 2025.04.1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당‧콜레스테롤 균형 관리 위한 멀티액션 건기식
혈당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풀무원로하스 혈당 마스터’./이지미=풀무원건강생활
혈당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풀무원로하스 혈당 마스터’./이지미=풀무원건강생활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풀무원건강생활은 헬씨 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로하스가 식후 혈당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키토올리고당’을 주성분으로 한 혈당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혈당 마스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풀무원로하스에 따르면 현대인들은 가공식품 및 정제 탄수화물 섭취가 늘어나며 혈당이 오르는 현상을 자주 경험하고 있다.

이에 풀무원로하스는 평소 탄수화물과 단 음식을 즐기지만 섭취 후 혈당과 콜레스테롤 관리가 걱정되는 소비자를 위해 개별인정형 원료 키토올리고당에 홍국, 항산화 및 에너지 대사 관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6종을 더한 국내 유일 배합 건강기능식품 혈당 마스터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의 핵심성분인 키토올리고당은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제2018-10호)다. 동해 붉은대게 껍질에서 추출한 키토산 성분 ‘키틴’을 저분자 수용성 물질로 분해한 원료다.

여기에 발효 홍국에서 유래한 모나콜린K를 1일 섭취 최대 함량인 총 8mg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품을 설계했다.

홍국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낮춰줘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이다.

또 비타민을 더해 중장년의 대사 균형과 항산화 관리를 위한 맞춤형 포뮬러를 적용했다.

비타민 B군(B1, B2, B6, B12, 판토텐산)과 비타민 C를 포함한 총 6종의 비타민을 함유해 ▲에너지 생성 ▲에너지 대사 ▲영양소 대사 ▲항산화 등 일상 활력 케어까지 돕는다.

부원료도 바나바잎추출물, 귀리식이섬유, 흰강낭콩추출물분말 등 식물성 프리미엄 원료를 엄선해 배합했다.

혈당 마스터는 3개월 분(90포) 기준 30만원으로, 전국 풀무원건강생활 가맹점 로하미(방문판매사원)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간편하게 하루 1회만 섭취하면 된다.

풀무원건강생활 백인찬 사업담당은 “혈당 마스터는 100% 해양소재로부터 찾아낸 식후 혈당 감소 기능성 키토올리고당을 토대로 혈당 관리와 콜레스테롤 개선, 에너지 대사까지 통합적으로 고려해 만든 건강 솔루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원료의 기능성과 설계가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지속 개발하고, 급변하는 건강 관리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헬씨 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