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SME WEEK 참가 중소기업 모집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4.04.0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6~19일… 애플만의 특별한 스마트 공장 구현 프로그램
전문 엔지니어 1:1 컨설팅과 최첨단 장비 사용 기회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이하 ‘R&D 지원센터’)가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 예정인 ‘SME WEEK - 중소기업 프로그램’ 에 참가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가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 예정인 ‘SME WEEK - 중소기업 프로그램’ 에 참가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올해 상반기 3회를 맞게 되는 ‘SME WEEK’는 중소기업에 첨단 제조업 교육 및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센터의 특별 프로그램이다. 이번 ‘SME WEEK’는 4일간 포스텍 첨단기술사업화센터에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마트 데이터 △스마트 공정 △스마트 품질 3개 과정으로, 교육은 스마트 제조를 위한 인공지능(AI)과 자동화 공정, 불량 분석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R&D 지원센터가 보유한 60여 종의 첨단 품질 및 공정 분석 장비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특별히 메이커스페이스 랩 투어를 통해스마트 공장 구현을 위한 추가 장비를 살펴볼 수 있으며, 표면 실장 기술(SMT) 교육이 새로이 추가됐다.

이 외에도 애플·포항공과대학교 소속 엔지니어의 무료 1:1 컨설팅과 참가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세션 등이 마련돼 있다.

중소기업기본법이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국내 중소기업 중,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제조업 R&D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포항시 김정표 디지털융합산업과장은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설립 이후, 여러 분야의 중소기업에서 애플의 스마트 제조기술 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 실질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며, “포항시는 R&D 지원센터와 더욱 소통하고 협력해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힘쓰고 더 나아가 포항형 디지털 산업 혁신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국내 제조부문 중소기업의 스마트 혁신을 돕기 위해 2022년 세계 최초로 포스텍 첨단기술사업화센터에 설립됐으며, 스마트 공정 관련 장비를 구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교육과 훈련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