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고해상도 프린팅 가능한 산업용 3D프린터 H350 V1.5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5.0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도 향상돼 보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층제조 공정 확대 도입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나일론(PA) 계열 및 PP파우더 재료 기반 자사 선택적흡수융합(SAF, Selective Absorption Fusion) 기술을 고도화해 성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해상도(HighDef) 3D프린터가 나왔다.

스트라타시스가 고해상도 프린팅이 가능한 산업용 3D프린터 H350 V1.5를 출시했다. [사진=스트라타시스]

글로벌 3D프린팅 솔루션 선도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H350 버전1.5(V1.5)’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스트라타시스는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폭넓은 산업 공정에서 한층 정밀해진 3D프린팅을 적층제조에 도입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스트라타시스에 따르면 H350 V1.5는 센서와 원격 서비스 기능이 개선돼 프린터 작동 및 관리가 간편해졌다. 기존 H350 모델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SAF 기술이 적용된 고해상도 프린팅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제품은 SAF 기술 고도화로 고해상도 기능이 추가됐다. 보다 정교한 프린팅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이에 제조기업은 3D프린팅 공정을 안정적으로 반복, 적층제조를 빠르게 확장하고 복잡한 부품에 대한 제작 및 설계까지 제작 역량을 확장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항공우주와 자동차,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이 SAF 열 제어를 활용해 기어 및 메커니즘과 같이 부드럽고 정밀한 기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트라타시스 아담 엘리스(Adam Ellis) 기업애플리케이션매니저는 “고해상도 프린팅을 통해 보다 강한 내구성, 이동식 조립 공정 및 새로운 범위에 해당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새로운 기술 출시로 고객이 가진 생산 역량을 확장 및 개선하고 제조 분야에서 3D프린팅 도입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라타시스 토벤 랑가(Torben Lange) SAF연구개발담당부사장은 “추가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H350은 고객이 원하는 성능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적층제조 및 SAF 기술이 가진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제조업체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사용 사례를 통해 속도나 품질 저하 없이 보다 복잡한 부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