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성 및 관리 효율 극대화, 안정성 보강 및 원가절감 효과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태양광 및 조명 부품 전문기업인 두은커넥트는 친환경산업에 발맞춰 국내·외 건전한 유통 시스템 확립과 고객과의 소통과 신뢰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이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태양광 인버터에 적용되는 부품을 공급하는 두은커넥트의 주요 제품 및 솔루션으로는 △PV DC 퀵커넥터 △판넬형 인라인 퓨즈커넥터가 있다.
클림핑 툴(Crimping Tool)이 필요 없이 케이블을 탈피해 바로 결선하는 ‘PV DC 퀵커넥터’는 손쉬운 설치 및 재작업이 가능해 작업성 및 관리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퓨즈를 외부에서도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판넬 취부형 인라인 퓨즈커넥터’는 기존의 DC커넥터-인라인퓨즈커넥터-DC커넥터의 방식을 판넬형 인라인 퓨즈커넥터-DC커넥터 방식으로 간소화해 커넥터간 접촉 불량으로 발생하는 아크/화재 등의 안정성 보강 및 원가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두은커넥트 이세동 대표는 “당사가 개발한 ‘PV DC 퀵커넥터’와 ‘판넬형 인라인 퓨즈커넥터’를 국내에서 제조하는 스트링인버터 고객기업에 적용,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고객 니즈를 파악해 기존에 국내에서 적용하던 DC커넥터와의 차별화 전략으로 훨씬 편리하고 가격적으로도 우수한 제품들들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두은커넥트는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서 ‘PV DC 퀵커넥터’와 ‘판넬형 인라인 퓨즈커넥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