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삼성SDS, 세계 최초 3개 이상 언어 ‘동시 통번역 서비스’ 공개
  • 한원석 기자
  • 승인 2025.01.0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티 코파일럿’ 주목… ‘패브릭스’·‘브리티 오토메이션’ 등도 눈길 끌어
이준희 대표 “생성형 AI 서비스 활용해 하이퍼 오토메이션 혁신 지원할 것”
@ 이준희 삼성SDS 사장. /사진=삼성SDS
이준희 삼성SDS 사장이 자사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인더스트리뉴스 한원석 기자] 삼성SDS가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가전 전시회인 ‘CES 2025’에서 세계 최초로 한 회의에서 3개 이상의 언어를 동시에 인식해 실시간 통번역을 지원하는 ‘브리티 코파일럿’ 등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선보였다.

삼성SDS는 8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에 마련된 전시 부스에서 이준희 삼성SDS 대표가 직접 브리티 코파일럿과 생성형 AI 플랫폼 ‘패브릭스’, 업무 자동화 솔루션 ‘브리티 오토메이션’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기업 고객이 실제 업무에서 생성형 AI 서비스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체감할 수 있도록 해외 법인과 영상 회의, 해외 시장 데이터 분석, 제품 출시 국가의 법률 및 규제 모니터링 등 실제 업무 상황과 유사한 시나리오를 짜서 시연이 이뤄졌다.

이 대표는 “삼성SDS는 GPU 구독서비스를 포함한 안전하고 강력한 클라우드 위에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 지식 자산, 업무 시스템 등을 생성형 AI와 연계해 임직원들이 손쉽게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패브릭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특히 “메일, 메신저, 영상회의 등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적용한 브리티 코파일럿,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브리티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가장 주목받은 것은 세계 최초로 하나의 회의에서 3개 이상의 언어를 동시에 인식해 실시간 통번역을 지원하는 브리티 코파일럿 ‘언어 장벽 없는 회의 서비스’였다. 시연은 미국과 베트남 현지 직원들이 회의에 참여하는 상황에서 본사에 건의 사항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서비스는 현재 한국어·영어·중국어·독일어·프랑스어·스페인어 등 10개 언어의 음성을 인식해 실시간 통역 자막을 제공하며, 러시아어·헝가리어·아랍어 등 총 15개 언어에 대해서는 번역 서비스를 지원한다.

브리티 코파일럿은 이메일, 메신저, 영상 회의 등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로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금융, 제조, 건설 등 산업 분야에서 18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삼성 SDS는 “브리티 코파일럿은 한국어를 가장 잘 이해하는 서비스로 글로벌 코파일럿과 비교했을 때 음성 인식 정확도가 한국어에서 9% 높았다”고 했다.

아울러 삼성SDS는 5월 출시 예정인 ‘퍼스널 에이전트’ 기능도 공개했다. 별도의 명령 없이도 사용자의 메일, 문서 자료 등과 같은 사내 지식 정보를 활용해 업무를 스스로 처리하는 AI 업무 비서 서비스다. 시연에서 퍼스널 에이전트는 사용자가 회의나 다른 업무로 응답이 어려운 경우 동료로부터 일정 문의, 업무 자료 공유 등을 요청받았을 때 스스로 일정을 조회하고 자료를 찾아 답변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이 밖에 삼성SDS는 △사용자의 주요 일정과 할 일을 알려주는 데일리 브리핑 △이동 중 목소리만으로 업무 지시가 가능한 보이스 어시스턴스 △팀 협업 업무를 지원하는 팀 에이전트 기능을 올해 상반기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삼성SDS는 사내 업무 시스템과 AI 거대언어모델(LLM)을 안전하게 연결하는 AI 플랫폼 패브릭스,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단순 업무를 소프트웨어로 자동화하는 RPA에 생성형 AI를 연계한 브리티 오토메이션도 시연했다. 패브릭스는 약 70개 기업, 10만명 이상이 사용 중이며 브리티 오토메이션 역시 309개 기업이 채택해 업무에 활용 중이다.

이날 공개된 3가지 생성형 AI 서비스 가운데 패브릭스는 기반이 되는 거대언어모델(LLM) 중 해결해야 할 업무를 가장 잘 처리하는 모델을 사용자가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졌다. GPT와 클로드, 오픈소스 AI 모델 등이 사용된다.

이준희 삼성SDS 사장은 “CES 2025에서 선보인 삼성SDS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 비즈니스의 진정한 하이퍼 오토메이션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