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2025년도 제1차 경영전략 워크숍 개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5.02.0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에 위치한 기술보증기금 본사 전경/사진=기술보증기금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5일 부산 본사에서 임원과 부장·전국 영업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제1차 경영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위기를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지난해 경영성과를 살펴보고 ′25년 중점추진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보 임직원들은 워크숍에서 ▲기보의 현안 및 향후 추진계획 ▲기보 특화 생성형 AI 시연 ▲글로벌사업 추진방안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통해 대내외 경영 환경 변화 속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보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국내외 경제환경 불확실성이 증대돼 우리 경제와 중소기업에 커다란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기보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중소벤처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정책적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기보는 지난해 유동화회사보증 신규 공급 확대 및 신성장·청년창업 등 중점분야 집중 지원을 통해 당초 계획과는 달리 2조원 상향된 총 29조5000억원의 보증을 공급했다. 

또한 기보는 기술평가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고 활용 기반을 마련해 민간의 자발적 기술혁신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