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KODEX 태양광 ETF 신규상장
  • SolarToday
  • 승인 2011.10.2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자산운용이 운용하는 ‘KODEX 태양광’ ETF의 기초지수인 에프앤가이드 태양광 지수는 OCI, 한화케미칼 등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시장 상장종목 중 태양광 사업과 관련된 11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로, 이번 ‘KODEX 태양광’ ETF 상장으로 올해 신규상장 ETF는 총 37개로 늘어나며, 전체 ETF 상장종목 수는 101개로 증가한다.

태양광 사업 분야에는 폴리실리콘, 잉곳, 웨이퍼, 태양전지, 모듈 및 발전플랜트 등이 있으며, 이중에서 동 지수에는 폴리실리콘, 잉곳, 웨이퍼 및 태양전지 부문에 해당하는 기업을 편입한다.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상장기업 중 사업목적, 매출여부 및 비중, 사업 또는 투자계획 등을 고려해 태양광 관련 종목을 선정하고, 재무요건 및 유동성 요건을 충족하는 10종목 이상으로 구성한다.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500억원 이상, 최근 3사업연도 중 2사업연도 이상 흑자 등의 재무요건과 20일 평균거래대금 50억원 이상의 유동성요건에 충족해야 한다.

ETF는 1주만 보유하더라도 기초지수 전체에 분산투자하는 효과가 있어 개별종목 투자에 비해 안정적 수익 추구가 가능하고, 매매비용 또한 저렴해 높은 성장잠재력을 갖춘 금융상품이다.

‘KODEX 태양광’ ETF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한 분야인 태양광 관련 산업의 성과를 나타내는 녹색 ETF로, 기존에 상장되어 있는 녹색 ETF 2종은 탄소, 그린 IT를 비롯해 태양광, 풍력, 2차전지 등 넓은 범위의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포함하는 반면 동 ‘KODEX 태양광’ ETF는 신재생에너지 중에서도 태양광에 특화된 상품이다.

 

SOLAR TODAY 편집국 /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