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리튬 이차전지 분야를 넘어 에너지 분야의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이솔루션’으로 사명을 변경한 인지이솔루션이 사명 변경 후 첫 쾌거를 올렸다.

이솔루션(대표 권진근)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주관하는 ‘2025 전기안전관리 유공자 포상’에서 전기안전공사 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기안전관리 유공자 포상은 전기재해 예방과 전기안전관리 등에서 현저한 공로가 있는 유공자(단체)를 포상해 국민 전기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진행된다.
올해는 △은탑산업훈장 1건 △산업포장 2건 △대통령표창 4건 △국무총리표창 6건 등 총 98건이 수여됐으며, 이솔루션은 ESS 및 리튬팩 분야의 안전 기술개발 및 전기안전 정책 기여 실적을 인정받아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솔루션은 에너지저장장치(ESS) 및 산업용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 설계·생산 전문기업이다. △전기설비의 안전 확보를 위한 기술 기준 개발 △신·재생에너지 설비 안전관리 기술 적용 △전기안전 계몽 및 교육 활동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국내 배터리 안전 생태계 구축에 중추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는 전기 안전 관리 및 제도 정착, 안전 관리 수준 향상 및 사고 예방, 전기설비의 안전 확보를 위한 설계, 시공, 감리, 그리고 신·재생에너지 안전관리 기술 향상 및 보급 활성화 등 포상 대상자의 주요 요건을 충족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특히, 이솔루션은 ESS 화재 예방 기술과 BMS(배터리 관리 시스템) 안전 알고리즘 개발에도 힘써왔다. 6년여 이상의 AI 기술을 활용한 ESS 잔존수명 및 화재 발생 시점을 사전 예측하는 고안전 차세대 기술개발을 추진하며, 산업계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전기안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해왔다.
이솔루션 권진근 대표는 “금번 수상은 당사가 ESS 및 관련 전기 안전 분야에 기울여온 끊임없는 노력과 기술 혁신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ESS 및 리튬팩 관련 안전 기술을 선도하고, 국민의 전기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수상은 이솔루션이 전기 안전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안전한 에너지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