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체진공 '튼튼머니'를 '슬리머니'로…포인트 전환 서비스 개시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7.1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인트 전환해 스마트워치·홈트레이닝 기구·영양제 등 건강용품 구매 가능
더헬스 앱에서 전환 고객 대상 이벤트…갤럭시핏3·체지방계 등 선물 증정
삼성생명 슬리머니 전환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 = 삼성생명
삼성생명 슬리머니 전환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 = 삼성생명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삼성생명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체진공)과 손잡고 공단의 스포츠인센티브인 ‘튼튼머니’를 ‘슬리머니’로 전환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체진공의 튼튼머니는 체력측정 및 체육활동 인증시 쌓을 수 있다. 이를 삼성생명 슬리머니로 전환하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슬리머니는 자유로운 적립·사용이 가능한 삼성생명의 통합포인트다. 삼성생명 건강관리 앱 '더헬스'를 통해 이달 4일부터 포인트 전환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오는 30일부터는 실시간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슬리머니로 전환된 포인트는 ▲운동 중 골절 등의 사고를 보장하는 삼성생명 다이렉트 건강보험의 초회보험료 납부 ▲스마트워치·홈트레이닝 기구·영양제 등 건강관리 물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전환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고 열기로 했다.

삼성생명 건강관리 앱 ‘더헬스’에 가입하고 포인트 전환을 예약하는 선착순 5000명 고객에게 편의점 쿠폰을 제공하고 앱 내에서 식사·운동·수면·마음건강·건강점수 계산 등 건강관리 활동을 할 경우 스마트 체지방계, 갤럭시핏3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생명과 체진공의 포인트 전환서비스 협업은 보험사가 공공기관과 힘을 모아 헬스케어 시장의 확장을 도모한 첫 사례다.

삼성생명은 앞으로 체진공 뿐만 아니라 지자체와도 협력을 확대해 지역별 건강·질병 문제를 연구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개발 등에 힘 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협력해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보험을 넘어 국내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