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건강한 여름을 위한 ‘보양식용’ 닭고기 추천
  • 서영길 기자
  • 승인 2025.07.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항생제 닭고기 사용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하림 보양식 닭고기 제품 3종 (왼쪽부터) 자연실록 삼계탕용,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구워먹는 닭./이미지=하림
하림 보양식 닭고기 제품 3종 (왼쪽부터) 자연실록 삼계탕용,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구워먹는 닭./이미지=하림

[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초복이 성큼 다가온 가운데, 고물가 영향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완성되는 제품으로 가성비 좋게 몸보신을 하는 '홈보양족'이 늘어나는 추세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홈보양족을 위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17일 추천했다.

직접 요리해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자연실록 삼계탕용'을 꼽았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연실록 삼계탕용은 ‘1인 1닭 하기’ 적당한 사이즈의 닭을 통째로 담은 제품으로 인삼, 대추, 찹쌀, 마늘 등 부재료를 넣고 푹 끓여서 보양식의 대표주자 삼계탕으로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취향에 맞게 매콤한 소스를 더하거나 들깨가루, 부추 등 토핑을 더해 나만의 요리로 만들 수도 있다.

'이열치열'로 화끈하게 몸보신을 할 수 있는 '매콤마늘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은 신선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는 '소스인팩' 제품이다.

끓는 물에 닭고기를 1~2분간 데쳐낸 뒤 매콤마늘소스, 물(200ml)과 함께 끓이면 매콤하면서 알싸한 마늘 풍미 가득한 닭볶음탕이 완성된다.

하림은 무더위에 요리하기 귀찮다면 간편하게 데워서 먹을 수 있는 '구워먹는 닭'을 추천했다. 이 제품은 국내산 냉장 닭고기를 사용해 신선도가 높고, 육즙과 풍미가 그대로 살아 있다는 설명이다.

냉장 제품으로 별도의 해동 없이 20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22~25분간 조리하면 기름기 쏙 빠진 '겉바속촉' 식감을 맛볼 수 있다. 튀기지 않아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 중에도 부담이 없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외식 대비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뛰어난 퀄리티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몸보신하기 좋은 보양식 닭고기 제품들을 추천한다"며 "보양식의 대표주자 삼계탕부터 매콤한 닭볶음탕, 기름기 없이 담백한 치킨까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니 신선한 하림 닭고기와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