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경제가 회복세로 접어듦에 따라 산업분야의 투자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이에 편승해 각 자동화 솔루션 업체들은 올 2010년을 매출반등의 기준 년으로 삼고 새로운 트렌드를 일으킬 HOT 아이템을 대거 출시하고 있다. 속속들이 공개된 신제품들은 파란을 예고하기에 손색이 없다. 이 중에서 FA저널은 본 지면을 통해 상반기 산업시장을 강타할 베스트 제품을 선정했다. 더불어 이미 출시됐어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도 함께 소개한다.
투명 액체 검출용 광센서 GT2-WS
투명 또는 불투명 용기에 담긴 투명 액체를 투수광 형태로 검지할 수 있는 광센서다. 물 분자에 흡수되는 파장의 빛을 이용한 디스턴스 센서로 2m 거리에서 투명 액체를 검지할 수 있다. IP67의 보호구조를 갖고 있으며 근접 센서와 달리 용기 두께의 영향이 적으며 반응 속도가 1ms로 빠르다.
장거리 검출 가능한 메탈 광센서 CN-T100MR
100m까지 검출이 가능한 투수과형 광센서로 M30 메탈 실린더 구조다. 전원은 프리 전원으로 AC48~240V, DC24~240V를 사용할 수 있고, 최소 직경 24mm의 불투명 물체까지 검지 가능하다. 환경 성능을 강화해 메탈 케이스뿐만 아니라 유리 렌즈, 내유 케이블 등의 부품을 사용했다.
투명 필름 에지 검출용 초음파 센서 US-U30AN
투명 필름의 에지 검출에 최적인 말굽형의 초음파 센서로 거리 조정이 필요 없다. 중심 위치에서 ±4mm까지를 1~5V 전압으로 출력한다. 응답 속도는 100ms 이하이며, 타깃의 인쇄 모양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보호구조는 IP54다.
장거리(2m) 미세(Ф0.4mm) 검출 레이저 센서 LD-MX5R
편광 리플렉터 타입으로 거울 등의 광택이 있는 물체도 확실히 검지 가능하며 외부 신호에 의해 레이저의 발광 정지가 가능하다. 또한 적색 레이저 스폿을 보면서 얼라이먼트를 조정할 수 있다. 그리고 동축 방식을 사용해서 좁은 거리에서도 불검지 영역이 없다.
조명 체크 파이버 센서 CS-R80
RGB 색상 소자를 탑재해 LED와 같은 조명의 발광 색상과 농담을 확인할 수 있는 파이버 센서다. 디지털 표시창으로 손쉽게 티칭을 할 수 있으며 ON/ OFF 동작의 전환이 가능하다. LED 및 각종 조명 기구의 품질 관리 자동차의 브레이크등 점등 확인 등에 사용하고 있다.
초박형(3.5mm) 앰프 내장형 광센서 UM2 시리즈
고휘도의 LED 표시등과 적색 광원을 사용해서 떨어진 곳에서도 동작 및 투광의 확인이 가능하다. IP67을 적용해 센서의 세척이 가능하다. 또한 감도 조정 볼륨을 센서의 케이블에 부착해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이 편리하다.
파이버 형태의 초소형 광센서 UX 시리즈
연결 케이블 사이즈의 앰프 내장형 광센서로 협소한 공간에 사용하기 편리하다. SUS 재질과 폴리슬폰 렌즈를 채용했고 IP67 구조로 환경적 성능이 뛰어나다. 투수과형의 경우 최대 1m까지 검지가 가능하며 볼륨 조정이 가능한 반사형로 라인업됐다.
지노이드 연락처
www.jinoid.com
jhcho@jinoid.com
02-2026-4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