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기계 제조업체의 프로젝트 엔지니어링을 단순화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2.1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로 개발된 Simotics S-1FK2 모터와의 사용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Sinamics S210 컨버터와 함께 지멘스는 50~750W 범위 내 5개 출력 유형의 신규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을 제공한다.

Sinamics S210과 Simotics S-1FK2 모터로 구성된 신규 드라이브 시스템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컨버터는 안전 기능이 내장돼 제공되며 신속한 엔지니어링이 가능하며 Profinet을 통해 상위 컨트롤러에 연결돼 웹 서버와 단일 버튼 튜닝을 사용하고 시험 운전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신규로 개발된 Simotics S-1FK2 모터와의 사용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Sinamics S210 컨버터와 함께 지멘스는 50~750W 범위 내 5개 출력 유형의 신규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을 제공한다. [사진=지멘스]

Simotics 서보모터와 함께 작동해 최소 하중을 매우 동적으로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간 및 높은 하중의 초정밀 이동이 가능하다. 모터는 단일 케이블 연결(OCC, One Cable Connection)을 사용해 연결되며 신규 구동 시스템의 일반적인 용도는 특히 포장 기계, 픽 앤 플레이스와 같은 위치제어, 목재와 세라믹 가공, 디지털 인쇄 등을 포함한다.

Sinamics S210의 전체 기능 범위는 고도로 동적인 모터 축 제어에 집중되며 연결된 컨트롤러, 예를 들면 동작 제어 기능이 확장된 Simatic S7-1500 또는 S7-1500T는 연결된 구동축의 위치 제어 기능을 전담한다. 

컨버터는 전적으로 통합 웹 서버를 사용해 운전된다. 단일 버튼 튜닝 기능은 여러 동적 수준별로 연결된 기계 장치의 동작을 고려해 제어 파라미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고 통합형 안전 기능은 안전 토크 차단(STO : Safe Torque Off)과 안전 정지 1(SS1 : Safe Stop 1)을 포함한다. 

특히 둘 다 PROFIsafe를 사용해 구동할 수 있으며 STO는 추가로 단자를 사용해 구동할 수 있다. 추가 기능은 현재 준비 중이다. Sinamics S210의 신속한 샘플링과 스마트 제어 알고리즘, 고급 인코더 시스템과 낮은 회전자 관성력 및 높은 과부하 능력 등과의 조합으로 서보모터는 탁월한 동적 성능과 정밀도를 달성한다. 

Motion-Connect OCC를 사용해 Simotics S-1FK2 모터를 컨버터에 연결해 전원 도체, 인코더 신호, 브레이크가 지름이 9mm에 불과한 이례적으로 얇은 케이블로 함께 그룹 지어지고 단일 플러그를 사용한다. 

OCC 케이블은 최소 단면적으로 인해 이전의 전력 케이블보다 더 얇고, 가볍고, 유연하게 돼 배선 공정을 상당히 단순하게 한다. 드래그 체인 용도의 경우 콤팩트형 단일 케이블 연결도 사용할 수 있어 기존 드래그 체인 도체에 비해 굽힘 반경을 거의 반으로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연결 플러그는 회전이 가능하고 25mm 높이에서 쉽게 작동할 수 있으면서도 견고하게 설계되어 제공되며 컨버터 측 배선 역시 전면에 사용자 친화적 자동 잠금 플러그와 쉬운 액세스의 탈착 가능 밀어 넣기 단자가 있어 매우 간단하다.

신규로 개발된 Simotics S-1FK2 모터와의 사용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Sinamics S210 컨버터와 함께 지멘스는 50~750W 범위 내 5개 출력 유형의 신규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을 제공한다. 아울러 컨버터는 안전 기능이 내장돼 제공되며 신속한 엔지니어링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