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래 벽을 허문다’ 신한은행,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시행
  • 최기창 기자
  • 승인 2020.02.19 20: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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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으로도 가능… 모든 자산을 통합적으로 분석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2월 19일 고객들의 다변화된 금융 니즈에 맞춰 ‘고객 중심’으로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컨시어지(Concierge)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이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신한은행]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는 ‘주거래 은행’의 벽을 넘어 모든 금융자산을 분석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은행 창구에 가지 않고도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형태로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은행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는 다른 은행 수신상품을 포함해 금융자산이 3억원 이상인 개인 및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모바일뱅킹 ‘쏠(SOL)’이나 영업점 직원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다른 은행 수신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쏠(SOL)’의 ‘My 자산’ 서비스에 해당 상품을 등록한 후 신청하면 된다.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담 팀이 고객의 성향과 시장 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담당 직원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방문해 금융 솔루션을 제안한다. 세무, 부동산 등에 대한 추가 컨설팅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신한은행은 향후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화상상담 시스템 도입도 검토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보유한 전체 금융자산을 시장 상황에 맞춰 종합적으로 컨설팅하는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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