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클,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로 2021 비전 시스템 디자인 이노베이터스 어워즈 수상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6.2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 딥러닝 알고리즘 탑재한 ‘뉴로티’ 높은 평가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인공지능 딥러닝 분야 스타트업 뉴로클이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뉴로티)로 2021 비전 시스템 디자인(Vision System Design)에서 주관하는 2021 이노베이터스 어워즈(Innovators Award)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오토 딥러닝 알고리즘을 탑재한 뉴로티(Neuro-T) [자료=뉴로클]

비전 시스템 디자인 2021 이노베이터스 어워즈는 전세계 비전 시스템의 최신 기술,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동향을 분석 제공하는 전문매체인 비전 시스템 디자인이 수여하는 상이다.

머신비전 및 이미징 분야의 제품을 평가하는 비전시스템 디자인 어워즈의 수상 제품은 매년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 심사위원에 의해 선정되며, 제품의 독창성, 혁신성과 신기술을 활용해 생산성에 큰 기여를 한 제품을 대상으로 전세계에서 매년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정된다.

뉴로클은 특허 등록된 ‘오토 딥러닝 알고리즘(딥러닝 전문 지식이 없어도 GUI 조작으로 이미지에 맞는 최적의 딥러닝 모델을 만들어주는 알고리즘)’을 탑재한 뉴로티(Neuro-T)로 제조, 물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딥러닝 비전문가가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상용화에 성공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최근 뉴로티를 활용해 CT 및 X-ray 이미지를 분석한 의료 논문 2건이 실제 게재된 바 있으며, 제조업 외관 불량검사/물류 패키징 검사 등에서 딥러닝 비전문가가 프로젝트를 주도해 활용하고 있는 등 다양한 사례로 입증됐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뉴로클 이홍석 대표는 “이번 수상은 당사의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가 머신 비전 및 이미징 분야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켰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업계에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