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쓰도요, 측정 자동화에 따른 생산성 향상 등 테마로 웨비나 개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8.0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원도·원통 형상 계측 정의와 필요성’ 등 테크니컬 웨비나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길이·검사용 측정기 제조 종합 메이커 미쓰도요의 한국 지사인 한국미쓰도요가 오는 9월 9일 오후 13시 30분부터 약 2시간 가량 정밀 측정 효율 향상을 위한 테크니컬 웨비나(mmsw, Mitutoyo Measuring Solution Webinar)를 온디멘드로 진행한다.

한국미쓰도요가 오는 9월 9일 오후 13시 30분부터 정밀 측정 효율 향상을 위한 테크니컬 웨비나를 온디멘드로 진행한다. [사진=한국미쓰도요]

한국미쓰도요는 미쓰도요의 한국 지사로 3차원 측정기, 형상 측정기 및 마이크로미터, 캘리퍼스와 같은 측정 공구 등의 정밀 측정기의 제공과 더불어 제조 산업 현장에서 필수 불가결한 ‘정밀 측정’ 솔루션을 제공해 큰 신뢰를 받아왔다.

한국미쓰도요는 “기술의 혁신과 더불어 새로운 단계의 효율성 향상을 꾀함과 동시에 현장에서 필요한 측정 정밀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면서, “향후 정밀 측정 과제 해결을 위해 본 웨비나를 열게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국미쓰도요의 이번 웨비나는 ‘진원도·원통 형상 계측 정의와 필요성’, ‘측정 자동화에 따른 생산성 향상과 스마트공장의 제안’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최근 기술 발전에 따라 현장에서는 기본 치수 관리 이상의 기하학적 형상 공차 분석을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한국미쓰도요는 첫 세션으로 ‘진원도‧원통 형상 계측 정의와 필요성’을 주제로 잡았다. 한국미쓰도요는 다양한 기하학적 형상 중에서도 원형 형체의 해석은 기초적이면서도 형상 해석의 핵심이 담겨 있어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지는 ‘측정 자동화에 따른 생산성 향상과 스마트 공장의 제안’ 세션에서는 검사 효율성 향상을 위한 측정 프로그램 자동 생성 등으로 검사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는 사례들을 소개한다.

웨비나는 한국미쓰도요 영업기술부에서 진행 예정이며, 한국미쓰도요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