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 자율이동로봇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출시… 최적 처리량 보장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6.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빨라진 임무수행, 사이버 보안 기능 강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자율이동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 시장 선도 기업인 미르(MiR, Mobile Industrial Robots)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반을 구축했다.

미르가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출시하며, 더욱 강화된 군집운영을 선보인다. [사진=미르]

새 소프트웨어는 보다 빠른 임무수행은 물론, 타 시스템과의 통합 및 사이버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 미르는 새 소프트웨어는 더 빠르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중점을 뒀다며, 개별 로봇은 물론 전체 로봇군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주변에 있는 다른 로봇이나 포크리프트 또는 작업자 등 모든 움직이는 객체에 대한 최적화된 대응을 통해 신속하게 장애물 주변의 탐색 경로를 계획 및 검토할 수 있으며, 특히 대규모 시설에서 효율적인 탐색과 원활하게 다른 층이나 생산 홀 간의 전환이 가능하다.

AMR 군집운영에 따른 병목현상을 피하면서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은 AMR 성능에 필수적이다. 미르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미르 로봇의 최적의 처리량을 보장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미르의 쇠렌 E. 닐슨(Søren E. Nielsen) 사장은 “미르는 수년 간 수백여 명의 고객들과 함께한 경험을 통해 소프트웨어가 자동화의 핵심일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가장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이 무엇인지 분명히 파악할 수 있었다”며, “미르는 시설의 생산성 및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운영자가 로봇의 임무를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계획하거나 시설 내 수많은 시스템과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사이버 보안 및 통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로봇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사용 편의성 최적화 및 향상된 사이버 보안

미르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전반적인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완전히 재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함께 제공된다. 사용자 레벨이 다른 이 UI는 데스크톱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작업자가 클릭 한 번으로 서로 다른 대시보드에 액세스하거나 로봇을 호출할 수 있다.

닐슨은 “우리는 기업들이 간단한 방법으로 자동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했다”며,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로봇의 간단한 작업을 설정하는데 1시간도 걸리지 않고, 고급 기능 및 설정이 필요한 더 복잡한 작업의 경우에도 UI를 이용해 로봇을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결국 사용자는 AMR의 총 소유비용을 빠르게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르는 새로운 소프트웨어에 산업 자동화 시스템을 위한 IEC 62443 사이버 보안 표준에 기반한 새로운 보안 개선사항을 추가하고, 사이버 보안 기능에 더욱 중점을 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