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도시가스 소비 줄이면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10.0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가스공사, 에너지다소비사업장 대상 전년 대비 도시가스(LNG) 소비량 줄이면 장려금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10월 4일부터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와 함께 동절기 도시가스(LNG) 수요절감과 수급안정을 위해 도시가스 수요절감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을 대상으로 ‘2022년 동절기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2022년 동절기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신청 화면 [사진=한국에너지공단]
2022년 동절기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신청 화면 [사진=한국에너지공단]

이번 프로그램은 에너지이용합리화법 제31조에 따라 에너지사용량 신고를 하는 업체 중 도시가스(LNG)를 사용하는 산업체(신청자에 한함)가 전년 대비 올해 동기간(10월~3월) 15% 이상 가스 소비절감 시 장려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장려금 지원기준은 구간별로 차등 지원하며, 40%미만 절감분에 240원/m3, 40%이상 60%이하 절감분에 120원/m3로 절감량의 최대 60%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사업장은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최근 천연가스의 국제가격 상승 등으로 올 겨울 가스 수요절감 노력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라며, “사업장의 에너지비용을 줄일 뿐만 아니라 장려금도 받을 수 있는 동 프로그램을 통해 동절기 도시가스 수급안정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사업장에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