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서비스형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용 소프트웨어 ‘팀센터X(Teamcenter X)’를 아마존웹서비스(AWS) 한국 리전의 데이터센터에서 정식 출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제품 출시로 한국은 세계에서 6번째로 로컬 데이터센터에 팀센터X 기능을 출시한 국가가 된다. 현대적이고 확장성이 좋은 팀센터X는 제품 혁신가들에게 AWS 서버 내 ‘온쇼어(On-shore)’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전 세계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제품 팀센터X는 서비스형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속하며, 모든 규모의 기업이 기존 온프레미스 PLM 구현에 필요했던 IT 자원이 없어도 신속하게 구축하도록 돕는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오병준 한국지사장은 “정부와 제조업 고객의 데이터 보안 및 데이터 주권(GDPR) 우려가 해소된 지금, 팀센터X를 통해 모든 규모의 기업에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 새로운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기업의 PLM 채택을 촉진하고, 영향력 있는 디지털 트윈 구축 및 미래의 혁신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최소 침습 수술로봇 중심 스타트업 기업 큐어인(Cure-in) CTO는 “팀센터X의 도입이 큐어인이 가진 미래 비전을 실현하는 것에 도움이 되고, 운영비용 절감 및 클라우드 내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라며, “특히 의료기기 업계의 우려 사항이었던 변화 관리의 효율이 크게 올랐고, 팀센터X 온쇼어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데이터 보호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보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강조했다.
팀센터X는 사전에 구성한 엔지니어링 및 비즈니스 솔루션에 대한 선택권을 제공해 즉각적인 기능 구현을 가능하게 해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증가한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유연성도 갖췄다.
특히 클라우드 특유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어 팀센터X 사용자들은 제품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각기 다른 분야 팀들과의 연결성을 높여 모든 규모에서 업무 효율과 효과를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