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LS일렉트릭(ELECTRIC)이 디지털 매뉴팩처링을 컨셉으로 기기부터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등 디지털화된 자동화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해 DX 시대에 맞는 미래형 공장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LS일렉트릭은 디바이스부터 시스템, 솔루션에 이르는 자동화 사업 대표 스마트공장 브랜드 ‘솔루션스퀘어(Solution Square)’를 최초 공개한다. 솔루션 스퀘어는 제품을 단순 생산해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동화 엔지니어링 기술 정보와 함께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플랫폼은 고객사에 △제품 정보 △솔루션 △도메인 지식을 제공하는 인포메이션 포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향후 LS일렉트릭은 엔지니어 커뮤니티와 고객사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를 추가해 플랫폼 규모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LS일렉트릭은 △산업 현장 에너지 최적화에 필수인 저압(LV) 인버터(드라이브) 신제품 ‘S300’ △시퀀스와 모션제어, OT-IT기술을 하나로 통합한 PLC CPU 제품 ‘XGI-CPUZ’ △국내 디스플레이 공정라인에 설치돼 효과를 입증한 무빙 마그넷 시스템 ‘X Trak’ △중대재해처벌법으로 점차 강화되는 산업 안전에 대비해 적용할 수 있는 안전 솔루션 등 다양한 글로벌 전략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LS일렉트릭 구병수 자동화솔루션해외사업부장은 “세계 등대공장으로 선정된 LS일렉트릭 스마트공장을 통해 글로벌 수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이탈리아, 터키 등 제조기업이 많은 유럽지역을 거점으로 단순 기기는 물론 솔루션 사업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S일렉트릭은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3일간 이탈리아 파르마에서 열리는 ‘SPS 2023’에 국내기업 가운데 최대 규모로 참가하며, 디지털 제조 혁신 테마를 중심으로 고객들이 LS일렉트릭 보유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LS일렉트릭은 국내 기업 가운데 최대인 12부스(110㎡) 규모의 전시 공간에 ▲디지털 제조 혁신(Digital Manufacturing) 테마를 중심으로 해외 고객들이 자사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