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I-6333, 한국에는 KC 인증 완료 후, 2025년 국내 출시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산업용 엣지 AI 전문기업 어드밴텍이 최신 무선 AP에 신속한 펌웨어 업데이트로 보안 취약점을 개선했다.
최근 노조미네트워크(Nozomi Networks)에서 어드밴텍 EKI-6333의 보안 취약점을 발표한 이후, 즉각적인 펌웨어 업데이트 대응이다.
어드밴텍 Yuchun Tsai 네트워크 사업부 담당자는 “신규 출시된 EKI-6333AC의 보안 취약 가능성에 대응해 새로운 펌웨어 버전 1.6.5 및 1.2.2를 출시했다”면서, “기존 구매 고객 등에게 맞춤 제공함과 동시에 새로 판매되는 제품에도 바로 반영했다”고 밝혔다.
기술의 발전과 함께 정교하고 복잡해지고 있는 산업용 네트워크 장비의 이면에는 증가하고 있는 보안 취약점이 존재한다.
이에 모든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와 소프트웨어 기업에게 발견된 취약점에 책임감 있고 신속한 대응력이 요구되고 있다.
어드밴텍은 “어드밴텍은 보안 취약성 발견 시 신속하고 투명하게 대응하며,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사전 보안 강화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취약점을 최소화하고,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해 보다 안전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신규 펌웨어가 발표된 EKI-6333 제품은 현재 한국에서는 미출시된 상태로 알려졌다.
어드밴텍 한국지사의 김경연 네트워크 제품 담당자는 “취약점을 해결한 업그레이드 모델로 KC 인증을 완료한 후, 2025년 국내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