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 업계 최초 IP52 등급 자율이동로봇 2종 출시… 1,350kg까지 커버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8.19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선적·웨어하우스 등 모든 물류 영역에서 최적화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자율이동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 시장의 선도 기업인 미르(MiR, Mobile Industrial Robots)가 제조시설과 웨어하우스 및 물류센터에서 팔레트 및 무거운 화물을 운송할 수 있는 강력한 로봇을 출시했다.

글로벌 자율이동로봇 시장의 선도기업인 미르가 제조시설과 웨어하우스 및 물류센터에서 팔레트 및 무거운 화물을 운송할 수 있는 강력한 로봇을 출시했다. [사진=미르]

미르600(MiR600)과 미르1350(MiR1350) 로봇은 각각 600kg(1,322파운드)과 1,350kg(2,976파운드)까지 들어 올릴 수 있으며, 까다로운 산업 환경에서 자재취급 작업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미르의 쇠렌 E. 닐슨(Søren E. Nielsen) 사장은 “자체 설비에 AMR을 적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신뢰성과 안전성 및 품질 수준은 물론, 더 무거운 화물을 운송할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면서, “우리의 새로운 견고한 산업용 로봇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것은 물론, 기업들의 작업 플로우 내에 직접 통합할 수 있어 손쉽게 채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일반적인 산업환경 문제에 내성을 갖춘 최초의 IP52 등급의 AMR

산업용 보호 기능을 갖춘 MiR600 및 MiR1350은 업계 최초의 IP52(Ingress Protection52) 등급 자율이동로봇으로, 먼지나 물방울에 대한 내성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구성요소들을 보호할 수 있다.

닐슨 사장은 “AMR이 핵심 생산 영역에 점점 더 많이 통합됨에 따라 가동중단은 상당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면서, “우리의 새로운 AMR은 산업환경에 적합하고, 사용이 용이한 구성요소와 케이블을 통해 오랜 기간 손쉽게 운용할 수 있도록 구현된 산업용 등급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모든 물류에 최적화된 새로운 AMR

대형 MiR600 및 MiR1350은 △선적 구역 △생산 및 조립 영역 △웨어하우스 △자재납품 영역 등에서 무거운 자재와 화물을 자율적으로 운송하는데 적합하다.

미르의 다른 AMR(MiR100, MiR200, MiR250, MiR500, MiR1000)과 마찬가지로 MIR600 및 MIR1350은 역동적인 환경에서 사람과 다른 운송장비 사이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센서와 3D 카메라 및 최신 레이저 스캐닝 기술을 이용해 정확하고 안전하게 이동 및 작업이 가능하도록 360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AMR은 ISO 3691-4와 같은 업계 최신 안전 표준을 준수하도록 설계됐다.

닐슨 사장은 “많은 기업들이 인건비 부담과 작업자의 위험 가능성이 높은 유인 지게차의 대안으로 우리의 모바일 로봇을 통합하고 있다”면서, “AMR이 제공하는 능률적인 운송을 통해 직원들을 더 많은 가치창출 활동과 지원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전환하고, 생산현장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확장성 및 적응성 요건에 부합하는 즉시 사용 가능한 솔루션

미래 지향적 물류 솔루션은 운영 프로세스에 완벽하게 부합해야 하며, 새로운 작업 플로우 및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 미르의 AMR은 각기 다른 상단 모듈을 통해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고도의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많은 기업이 적응형 로봇 플랫폼을 요구하는 반면, 또 다른 기업들은 다양한 유형의 작업 플로우와 각기 다른 현장에 즉시 사용이 가능한 솔루션을 필요로 하기도 한다. 미르는 이러한 요구에 따라 손쉽게 구현이 가능하도록 MiR600 및 MiR1350을 위한 여러 리프트탑 모듈을 제공한다. 이러한 상단 모듈을 통해 AMR이 팔레트와 카트를 픽업 및 드롭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손쉽게 통합 및 확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