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창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친환경 놀이과학교실' 성료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4.11.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지역 8개 초등학교 1200여명 대상 프로그램 운영
2019년부터 초등생 8500여명 참여,“인재양성 사회공헌 지속”
친환경 놀이과학교실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자신이 만든 '태양광 조명'을 들어보이고 있다/사진 = SK이노베이션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인천석유화학은 최근 굿네이버스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지역사회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해 온 '초등학생 친환경 놀이과학교실'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28일 밝혔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2019년부터 굿네이버스 인천지역본부와 교육특화 사회공헌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놀이과학교실을 비롯해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친환경 놀이과학교실은 놀이 키트 제작을 통해 환경과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분야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9년부터 올해까지 누적 8500여명의 학생이 활동에 참여했다.

올해는 6월부터 시작해 6개월 동안 인천 서구지역에 위치한 8개 초등학교 5학년 학생 1200여명을 대상으로 24회에 걸쳐 진행됐다.

수업은 항공우주공학 이해를 돕는 조립 비행기 만들기, 공기오염과 미세먼지 개념을 배우는 미니 공기청정기 만들기, 탄소중립과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익히는 태양광 조명 만들기 등 총 3회차로 구성됐다.

홍욱표 SK인천석유화학 경영지원실장은 “재미있는 놀이키트 제작을 통해 환경과 과학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분야 사공헌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인천 서구청, 연세대학교와 함께 지역 중학생 대상 ‘SK 행복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하는 ‘SK 행복장학금’ 등을 통해 지역 인재육성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