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5년 데이터 산업 육성 지원 사업’ 참여 대상 모집
  • 정승훈 기자
  • 승인 2025.03.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컨설팅·데이터 가공 지원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인더스트리뉴스 정승훈 기자] 경기도가 ‘2025년 데이터 산업 육성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4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청 본사 전경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2025년 데이터 산업 육성 지원 사업은 AI·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를 촉진하고 기업의 데이터 활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연구소를 둔 중소기업과 새싹기업이다.

특히 올해는 AI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집중 지원해 기업이 수집·분석·가공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규모는 데이터 활용 자유과제 총 6건으로 과제당 최대 3천만원을 지원한다. 기업은 단독으로 과제를 수행하거나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또 선정된 기업은 데이터 구매·수집, 데이터 가공·분석, 지적재산권 취득 등의 비용으로 지원금을 활용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4월 7일까지 경기기업비서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 및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기업이 선정된다.

경기도 김기병 AI국장은 “AI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데이터 활용에 대한 기업들 수요도 같이 확산되고 있다”며, “많은 기업이 AI·데이터 기반 혁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