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차량 관리 서비스 '캐롯 캐리어'에 자동차 예약 서비스 탑재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5.05.0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통해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종합 및 정기검사 간편히 예약 및 결제 가능
검사 비용은 검사 종류와 검사소에 따라 상이… 유료 픽업 서비스도 제공
캐롯, 카케어 서비스에 자동차검사 예약 기능 신규 출시 관련 이미지/ 사진 = 캐롯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차량 관리 지원 서비스 ‘캐롯 카케어’를 통해 ‘자동차검사 예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캐롯 카케어’는 차량의 정비 이력을 자동으로 조회해 누구나 쉽게 차량 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동차검사 예약 서비스는 고객이 자동차 종합검사와 정기검사를 앱에서 간편하게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캐롯은 해당 기능을 통해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의무 검사인 자동차 종합검사 및 정기검사를 미리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필수 차량 점검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는 모빌리티 플랫폼 ‘휘슬’을 운영하는 모노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며 캐롯 카케어 회원이라면 자동차 검사 시기가 도래했을 때 앱 내에서 간단히 검사소를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검사 비용은 검사 종류, 차량 차종과 차형, 검사 항목, 선택한 검사소 등에 따라 달라지며 예약 시 정확한 비용이 안내된다. 검사소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픽업 예약 서비스도 유료로 제공하며, 금액은 픽업 지역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캐롯은 안전한 자동차 생활을 위해 선제적 예방 서비스를 다각도로 지원 중으로 이번에 차량 검사 사전 안내, 예약 및 픽업서비스를 통합 지원하는 것 역시 그 일환에서 이뤄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