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화물차 운전자 자녀에 장학금 1억원…학업 지원
  • 김기찬 기자
  • 승인 2025.07.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희망바퀴 장학행사' 개최…2012년부터 매년 누적 장학금 14억원 지원
HD현대오일뱅크 CI./사진=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 CI./사진=HD현대오일뱅크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HD현대오일뱅크가 'HD현대1%나눔재단'을 통해 화물복지재단과 손잡고 화물차 운전자 자녀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서울시 강남구 화물복지재단에서 '2025년 희망바퀴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화물복지재단 최광식 이사장과 HD현대오일뱅크 황인진 상무 등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HD현대오일뱅크는 올해 3월부터 두 달간 화물복지재단을 통해 대상자를 모집했다. 화물차 운전자 중 배려자 가정 자녀 115명을 최종 선정해 총 1억원을 지급한다.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HD현대오일뱅크는 현재까지 총 1640명에게 장학금 14억원을 지급했다. 앞서 HD현대오일뱅크는 2012년부터 화물차 운전자 가정 중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힘쓰고 있는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지원 사업을 지원해오고 있다.

황인진 HD현대오일뱅크 대외협력부분 상무는 "우리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올해도 장학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기억과 사회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