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도 '빅스비' 탑재…삼성전자 AI TV, 인공지능 기능 향상 업데이트
  • 김기찬 기자
  • 승인 2025.07.1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중 등장 인물 정보 검색 편하게…AI와 대화하듯 쉽게 정보 얻는다
삼성전자 모델이 자연어 처리 기반의 향상된 빅스비가 적용된 ‘클릭 투 서치’를 통해 삼성 AI TV와 대화하듯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자연어 처리 기반의 향상된 빅스비가 적용된 ‘클릭 투 서치’를 통해 삼성 AI TV와 대화하듯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인더스트리뉴스 김기찬 기자] "지금 나오는 저 배우 이름이 뭐였지?"

시청중인 프로그램에서 등장 인물 정보를 알고 싶을 때 리모콘의 ‘AI 버튼’을 누르면 인공지능(AI)이 관련 내용을 알려주는 기능이 삼성전자 AI TV에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AI TV에 탑재된 ‘클릭 투 서치(Click to Search)’ 기능에 자연어 처리 기반의 향상된 ‘빅스비(Bixby)’를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TV와 대화하듯이 쉽게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콘텐츠를 끊김없이 시청하면서 원하는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기능은 △공중파 △케이블 TV △삼성 TV 플러스를 시청하면서 사용 가능하며 향후 OTT 채널로도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적용 제품은 2025년형 △Neo QLED △OLED △더 프레임 △QLED 등이며, 한국을 시작으로 서비스를 진행해 점진적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은 19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지켜오며, TV 기술과 소비자 경험에 대한 전문성을 축적해왔다”며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주는 핵심 AI 기능만 엄선해 TV에 최적화된 AI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